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도로 불편·위험한 곳, “우수 신고자 포상”

  • 척척해결서비스 4월분 포상…한 달 만에 1,193건, 호응 높아

국토교통부(장관 : 서승환)가 스마트 폰 앱을 이용하여 도로패임 현상, 낙하물 등 불편사항을 신고하는 ‘척척해결서비스’의 4월 우수신고 사례에 대한 포상을 시행한다.
 

‘도로이용 척척해결서비스’란 고속도로ㆍ국도ㆍ지방도 등 모든 도로에서 발생한 포장파손, 낙하물 등 불편사항을 하나의 스마트폰 앱으로 신고하면, 전담 기동보수반이 신고사항을 즉시 처리하고 그 결과를 신고자에게 알려주는 원스톱서비스를 말함


‘14.3.28 서비스 개시 이후 4월말까지 신고된 내용(1,193건) 중에서 도로 안전성 향상 등에 큰 기여를 한 것으로 판단되는 5건(최우수 1건, 우수 4건)을 우수사례로 선정하여 포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 최우수(1명) 10만원 상품권, 우수(4명) 5만원 상품권 지급(손해보험협회 공동)
 

<<‘14.4월 도로이용 불편신고 우수신고 사례>>
· (최우수) 빗물받이 뚜껑(스틸그레이팅)이 없어 자동차 및 보행자 추락 위험이 있는 지점 신고(국도38호선_강원정선)
· (우수) 배수시설 불량구간 신고(국도5호선_강원횡성), 사고잦은곳 포장개선 신고(국호30호선_대구달성), 도로상 잡물처리 신고(중앙고속도로_강원홍천), 시인성 향상을 위한 안전시설물 개선 신고(호남고속도로_전남담양)


국토교통부는 향후에도 국민의 참여 활성화를 위해 매월 불편신고 우수사례를 선정하여 포상을 시행하고 월별 우수사례에 대한 연말 심사를 통해 장관표창 등도 수여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는 지자체 관리도로에 대한 불편신고도 신속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보완할 계획이다.

도로 분야 정책제언 등을 수행하는 도로서비스 평가단(300명) 운영과 더불어 척척해결서비스 활성화를 통해 이용자 중심의 안전하고 편리한 도로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목록

  • 국토교통부의 최신 보도자료를 제공해드립니다.
  • 국토교통부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이용자의 본인 확인을 위하여 휴대폰 본인 인증 및 아이핀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확인
    • 김* 희 2014-05-16
      국도 43호선상 의정부에서 퇴계원방향 공사를 하고 있는데 안전시설이나 법면등 유실우려가 많습니다. 그리고 도로 곳곳이 패인곳이 많습니다. 출퇴근길에 너무도 위험이 많습니다. 광전리에서 퇴계원방향 전도치터널 입구 위쪽에 법면 유실등 우려가 많아 항상 우기대비만 하지말고 대응했스면 합니다. 작년에도 출퇴근하는데 애로가 많았습니다. 항상 미리미리 안전하게 대처했으면 합니다. 국민들이 안전불감증에 시달리는 시기에 이렇게 도로관리가 미흡해서는 안되겠다 싶습니다. 댓글삭제